ABOUT ME

Today
Yesterday
Total
  • 신안 임자도 튤립 공원, 대광해수욕장-전라남도 가볼만 한 곳
    여행 2021. 4. 15. 02:10

2021.4.10 신안튤립공원

튤립이 피고 지는 계절!

전남 신안 임자도는 튤립 축제로 유명한데요

코로나로 인해 작년과 올해 모두 튤립 축제는 취소되었습니다.

작년엔 튤립을 다 잘랐다고 한 기사를 본 것 같은데요

올해는 튤립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토요일에 부지런히 다녀왔습니다.

남편의 회사 이전과 함께 전라남도에 내려온 지 7년째 되는데

(세상에나... 벌써 7년이라니!!)

배를 타야했던 임자도, 홍도, 흑산도 등

아름답기로 유명한 신안의 섬들은 그간 못 가봤답니다.

그런데 이번 3월 19일!! 드디어 임자대교가 개통을 했어요!

배를 타고 들어가면 선착장에서 기다리는 시간 등등 번거로운 점이 많아

이사 가기 전에 한 번 가봐야지 가봐야지 마음만 먹었었는데..

차로 3분 만에 다리를 건넜답니다.

제가 다녀온 2021년 4월 10일 현재 꽃 상태예요.

튤립은 만개한 상태였으니

나들이길 참고하세요~

저는 머리 털나고 이렇게 많은 튤립은 처음 봤어요.

장미 종류가 많은 건 알고 있었지만 튤립도 장미처럼 각 색상, 모양별로

이름이 있더라고요^^;;

솔직히 장미만큼 튤립은 흔히 볼 수 있는 꽃은 아니잖아요..

원래 입장료가 없는지는 모르겠는데

입장료는 없습니다.

튤립 구근 하나 꽃집에서 사려고 해도 싼 가격은 아닌데

이건 입장료를 받아야 한다!! 는 생각이 강하게 들 정도로 너무 아름다운 곳이었답니다.

아침 일찍 출발해서

10시 좀 넘어 도착했는데 차 막힘, 주차 혼잡은 없었고

공원 내부도 혼잡하지 않았어요.

코로나 이전, 꽃 축제는 일단 사진을 찍으면 모르는 사람과

단체사진을 찍어야 했잖아요?

자연스럽게 거리두기가 될 정도로 사람도 적었어요.

그래도 무조건 일찍 다녀오시는 걸 추천합니다.

대광해수욕장

신안 튤립공원 앞에 대광해수욕장이 있는데요.

해광 해수욕장은 길이 12㎞로 우리나라에서 가장 길고,

썰물 때면 백사장의 넓이는 360만㎡(108만 9000평)에 이른다고 합니다.
    실제로 보니 정말 넓고 잔잔해요.

공원 둘러보시고 나면 해수욕장도 꼭 들러보세요~

신안의 풍광은 정말 아름다웠지만

맛집이나 놀거리가 많은 건 아니에요.

로컬 식당을 찾아봤을 때,

TV에 나왔던 식당, 중국집 등 몇 군데 있었는데

초딩 아가가 좋아하는 음식들도 아니고 코로나 때문에 식당 이용은

웬만하면 안 하다 보니

저희는 그냥 집에 와서 식사를 했습니다.

주민들이 염원하던 대교가 생긴 만큼

지역 경제도 좀 살고 관광 인프라도 갖추어졌음 정말 좋겠어요.

어쩌다 보니 소비 없이 신안에서 튤립구경만 하고 왔는데요.

입장료도 좀 받으시고,

가족 단위로 식사할 만한 맛집, 카페 등이 생겨

다음번 방문 땐 돈쭐을 좀 내게 해주세요 ♥